커뮤니티 BACK TO BASICS & CLASSIC TO CREATIVE
  • HOME
  • 커뮤니티
  • 자료실

자료실

자료실
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
작성일 2019-06-13
첨부
*안녕하세요? 오늘로 보강 까지 마치고 이번 학기 모든 수업이 끝이네요.
기말고사 준비하는데 참고할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였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

1) 시험범위:
3장(교재제외. 강의자료 뒷부분만), 5장(교재전체+강의자료), 6장(교재전체+유인물), 8장(교재전체+ 유인물)

3장은
중간고사 때 교재의 3장 내용을 했기 때문에 기말시험 준비는 교재 빼고 홈페이지에 올린 강의자료의 뒷부분 ? 즉 <부모와 자녀의 상호작용 방식과 자녀의 성격> 부분만 공부하시면 됩니다.
5장은 전체 모두 다 중요한 부분이므로 교재와 강의자료 모두 꼼꼼하게 공부하시길 바랍니다.
6장과 8장도 교재 전체와 수업시간에 나누어 드린 유인물을 모두 공부하시길 바랍니다.

2) 가족 간 인간관계의 경우, 동영상 시청 소감문도 시험 당일 꼭 제출해야 합니다(유인물로 나눠드린 것. 빈곳 채운 후 소감문을 써서 내면 됨).

3)출제방식: 객관식 40문제 + 주관식 2문제

주관식의 경우,
5장, 의사소통 수업에서 조별프로그램 할 때 논의했던 피드백의 효과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길 바랍니다.
11장, 스트레스와 적응 부분에서, 참고할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려 두었습니다. 자기 자신의 스트레스를 분석하고 대처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길 바랍니다.

4) 시험시간:
111분반: 화) 3교시 (11시10분) , 로사리오 J308호

112분반: 화) 야간 1교시(오후 6시) , 로사리오 J310호

5) 시험준비물: 컴퓨터 수성 싸인펜(OMR 카드용)

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. 한 학기 마무리 잘 들하시길 바랍니다!

김혜숙 드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