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분 | 기초교육 | 심화교육 | |||
---|---|---|---|---|---|
1학년(적응단계) | 2학년(준비단계) | 3학년(도약단계) | 4학년(사회맞춤형단계) | ||
교양과정 | CUP정신영역 | 건학이념교육, 인성함양교육 등 | |||
기초교양영역 | 비판적 사고력 함양 등 | ||||
학문기초영역 | 인문, 사회, 자연과학 분야의 기초 지식 강화 | ||||
학문융합영역 | 다양한 지식과 정보의 창조적 활용과 도전 | ||||
뉴스타트 영역 | 기초학습능력증진 |
이수학년학기 | 교과목명 | 6대 핵심역량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도덕 | 소통 | 창의 | 융복합 | 공동체 | 국제화 | ||
1학년 | 그리스도교정신(P/N) | ● | ○ | ○ | |||
전학년 | CUP사랑과봉사(P/N) | ● | ○ | ○ | |||
1-1 | CUP지혜(P/N) | ● | ○ | ○ | |||
1-2 | CUP창의(P/N) | ○ | ● | ○ | |||
2-1 | CUP용기와협동(P/N) | ● | ○ | ○ | |||
2-2 | CUP절제와배려(P/N) | ○ | ○ | ● | |||
1-1 | CUP대학생활설계(P/N) | ● | ○ | ○ | |||
1학년 | 비판적사고와토론 | ○ | ● | ○ | |||
독서와글쓰기 | ● | ○ | ○ | ||||
대학영어 | ○ | ○ | ● | ||||
전학년-1,2학기 | 세계문학 | ○ | ● | ○ | |||
한국사 | ● | ○ | ○ | ||||
동서양문명사 | ○ | ● | ○ | ||||
생명과윤리 | ○ | ● | ○ | ||||
인간과철학적사유 | ○ | ● | ○ | ||||
영화와문학 | ○ | ● | ○ | ||||
위대한사상가들(동양) | ● | ○ | ○ | ||||
한국의문화유산 | ● | ○ | ○ | ||||
교양삼국지 | ○ | ○ | ● | ||||
문학과상상력 | ○ | ● | ○ | ||||
문학과테마기행 | ○ | ● | ○ | ||||
전통한옥의아름다움 | ○ | ● | ○ | ||||
경제의이해 | ● | ○ | ○ | ||||
사회학 | ○ | ● | ○ | ||||
인간행동과심리 | ○ | ● | ○ | ||||
사회과학적사고와표현 | ● | ○ | ○ | ||||
정치의이해 | ● | ○ | ○ | ||||
돈과삶 | ● | ○ | ○ | ||||
결혼과가족 | ● | ○ | ○ | ||||
문화콘텐츠경영전략과사례 | ● | ○ | ○ | ||||
삶과죽음에대한이해 | ● | ○ | ○ | ||||
기업경영과정부규제 | ○ | ○ | ● | ||||
수학의기초와응용 | ○ | ○ | ● | ||||
기초물리학 | ○ | ● | ○ | ||||
화학의기초와응용 | ● | ○ | ○ | ||||
기초생물학 | ○ | ○ | ● | ||||
컴퓨터적사고와프로그래밍 | ○ | ● | ○ | ||||
영화로배우는자연재해 | ○ | ● | ○ | ||||
항공우주학개론 | ○ | ● | ○ | ||||
임상여성학 | ○ | ● | ○ | ||||
영어회화1 | ○ | ○ | ● | ||||
영어회화2 | ○ | ○ | ● | ||||
베이직일본어 | ○ | ○ | ● | ||||
베이직중국어 | ○ | ○ | ● | ||||
영어와연극영화 | ○ | ○ | ● | ||||
동북아사회와일본문화 | ○ | ○ | ● | ||||
인간관계와커뮤니케이션 | ○ | ● | ○ | ||||
글로벌시대의다문화사회 | ● | ○ | ○ | ||||
기초베트남어 I | ● | ○ | ○ | ||||
한국이민의역사와문화이야기 | ○ | ○ | ● | ||||
테마로보는유럽문화기행 | ○ | ○ | ● | ||||
실크로드를따라서 | ○ | ○ | ● | ||||
중급한국어 | ○ | ○ | ● | ||||
고급한국어 | ○ | ○ | ● | ||||
소비자와마케팅 | ○ | ○ | ● | ||||
문화유적과동서양사 | ○ | ○ | ● | ||||
가족과젠더 | ○ | ○ | ● | ||||
매스미디어의이해와활용 | ● | ○ | ○ | ||||
시민생활과법 | ● | ○ | ○ | ||||
지역학연구(부산탐방) | ○ | ○ | ● | ||||
노동법으로 보는 직장생활 가이드 | ○ | ○ | ● | ||||
영화와 인생 이야기 | ○ | ○ | ● | ||||
문화콘텐츠와창의성 | ● | ○ | ○ | ||||
인간의행동과의식 | ○ | ● | ○ | ||||
인문학과자기경영의만남 | ○ | ● | ○ | ||||
정보사회와소셜컴퓨팅 | ○ | ● | ○ | ||||
환경과미래 | ● | ○ | ○ | ||||
의생명과학과의료·바이오산업 | ○ | ○ | ● | ||||
통계의이해와활용 | ○ | ○ | ● | ||||
노벨상과과학사 | ● | ○ | ○ | ||||
마음을읽어주는미술치료 | ● | ○ | ○ | ||||
홈페이지설계와구축 | ○ | ● | ○ | ||||
스마트폰어플기초 | ● | ○ | ○ | ||||
논리적사고와프로그래밍언어 | ○ | ● | ○ | ||||
부산생태환경기행 | ○ | ○ | ● | ||||
위기의지구환경과할일 | ○ | ○ | ● | ||||
스포츠문화 | ○ | ● | ○ | ||||
배드민턴 | ○ | ○ | ● | ||||
필라테스 | ○ | ● | ○ | ||||
웨이트트레이닝 | ● | ||||||
테니스 | ○ | ○ | ● | ||||
중독과사회 | ○ | ○ | ● | ||||
대중문화속의음악 | ● | ○ | ○ | ||||
인류문화와미술 | ○ | ● | ○ | ||||
하계계절 | 하계스포츠(P/N) | ○ | ○ | ● | |||
동계계절 | 동계스포츠(P/N) | ○ | ○ | ● | |||
전학년-1,2학기 | 푸드코디네이션개론 | ○ | ● | ○ | |||
피부와생활건강 | ○ | ● | ○ | ||||
건강다이어트요법 | ○ | ● | ○ | ||||
영화로만나는클래식음악 | ● | ○ | ○ | ||||
뉴스타트영역 | |||||||
1-1,2 | 뉴스타트잉글리시 | ○ | ○ | ● | |||
1-1,2 | 뉴스타트글쓰기 | ○ | ● | ○ | |||
1-1 | 뉴스타트화학 | ○ | ● | ○ | |||
1-1 | 뉴스타트물리 | ○ | ○ | ● | |||
1-1 | 뉴스타트수학 | ○ | ○ | ● | |||
1-1 | 뉴스타트생물 | ○ | ○ | ● | |||
보건특별대 | |||||||
생활영어1 | ○ | ○ | ● | ||||
그리스도교정신(P/F) | ● | ○ | ○ | ||||
정보과학개론 | ● | ○ | ○ | ||||
인간관계심리학 | ● | ○ | ○ | ||||
응급처치개론 | ○ | ○ | ● | ||||
의공학개론 | ○ | ● | ○ | ||||
법의학 | ● | ○ | ○ | ||||
생활한의학 | ○ | ● | ○ |